티스토리 뷰

좁쌀 화농성 여드름없애는법?? 좋은 습관부터!!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피지선의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주로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는 청소년기에 주로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포함한 환경적 요인과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원인으로 20~40대 성인에게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드름은 피부 질환 뿐 아니라, 심각성이나 지속성에 따라 감정적인 고통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단계부터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야 합니다.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은 우리 피부의 모공이 막힐 때 나타납니다. 이런 모공의 막힘은 죽은 피부 세포와 피지가 원인이 됩니다.
특히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피지가 많이 만들어지면 죽은 세포들이 서로 붙어 모공 안에 갇히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피부 표면 위의 박테리아가 모공 속으로 들어가 번식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모공 속 박테리아는 염증을 유발하고 부어 오르는 여드름 낭종이나 결절의 원인이 됩니다.

 

▶여드름 없애는 좋은 습관

 

1. 여드름 제품 최소 4주
며칠마다 새로운 여드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거부감이나 자극을 줄 수 있어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 제품이 피부에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큰 기대심에 하루 이틀 사용한 제품이 피부에 가시적인 변화를 보이지 않는다고 효과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선택한 여드름 케어 제품을 인내심을 가지고 4주 동안 꾸준하게 사용해 보세요.

 

 
 
2. 새로운 여드름 제품 선택은 이렇게
여드름 제품을 4주 이상 사용했지만 개선이 없다면, 현재 제품과 다른 여드름 퇴치 성분을 가진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주요 성분이 과산화 벤조일이라면
새로운 제품은 살리실산인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3. 세안은 하루에 두 번만
땀을 흘렸거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세안은 기상 후, 취침 전 한 번씩 두 번만 하는 게 좋습니다.
여드름성 피부는 민감하기 때문에 너무 자주 씻으면 자극을 주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세안 시나 세안 후 물기를 닦아 낼 때 강하게 문지르지 않고 부드럽게 최대한 마찰을 줄여 피부에 자극을 주지 말아야 합니다.

 

 
 
4. 피부에 닿는 모든 것을 자주 세척합니다.
베갯잇, 모자, 휴대폰 등에 쌓인 박테리아나 먼지가 피부에 닿으면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피부에 닿는 것은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 주세요.

 

 
 
5. 절대 여드름을 압출기나 손으로 짜지 마세요.
압출기나 손으로 여드름을 짜면 박테리아나 피부 각질을 오히려
피부 깊숙이 밀어 넣어 또 다른 여드름을 유발 할 수 있으며
흉터나 통증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6. 가급적 고혈당 식이를 피합니다.
음식물이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세계 많은 기관들이 활발이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밀가루빵, 감자 등 고혈당 식이는 악영향이 있다고 증명했습니다.
가능한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푸드, 음주, 흡연을 멀리하고 우유 등 유제품 섭취도 줄이는 게 좋습니다.
 
 

 

 

 

 
 

여드름 없애는 좋은 습관 여드름 피부 전용 스킨케어 티큐라 아크솔과 함께하세요!!

 

1단계 세안 : 아크솔 리파이닝 클렌저
클렌징 시작시 먼저 손을 씻고, 손에서 충분히 부드러운 거품을 만든 후에 얼굴에 묻혀 줍니다. 체온에 가까운 35도 안팎의 미온수를 이용하면 피부 탄력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세안은 2분이 넘지 않는 짧은 시간 안에 끝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크업을 하면 잔여물이 모공 깊이 쌓이기 때문에 2차 세안은 필수입니다.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워터 등 1차 클렌저로 파운데이션을 녹인 후, 클렌저를 사용해 한번 더 세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했다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에 바로 기초 제품을 이용해 보습을 해줘야 합니다.

2단계 피부진정 및 정돈 :  아크솔 카밍 토너
손바닥에 토너를 덜어 피부에 두드리는 방식과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닦아내는 방식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식은, 손바닥에 적당량의 토너를 덜어준 후, 토너를 얼굴에 발라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손바닥으로 얼굴을 부드럽게 눌러주어 남은 토너를 흡수시켜 줍니다. 화장솜을 사용할 경우,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적셔주어
이마 중앙부터 피부결에 따라 양옆으로 닦아 줍니다. 단, 민감한 피부의 경우에는 닦아내는 방식보다는 손을 이용해서 흡수시켜주는 방식으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3단계 피지조절 및 유수분밸런스 : 아크솔 인텐시브 세럼
세안 후 토너를 이용해 피부 노폐물 세정과 피부결을 정돈한 뒤에 세럼을 사용해 줍니다. 토너만 사용한다거나, 토너 사용후 바로 크림을 사용해줄 경우 건조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꼭 세럼을 함께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럼의 경우 에센스보다 성분의 농도가 짙어 크림과 섞어 사용하기 보다는, 크림 사용 전에 충분히 피부결에 따라 얼굴에 마사지하듯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단계 보습 및 영영공급 : 아크솔 리커버리 크림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줍니다.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피부가 자생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기 전에는 필수적으로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소량만 덜어 얼굴 부위 부위마다 얇게 펴 발라줍니다.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는 한번 더 덧발라줍니다. 리커버리크림은 부드러운 제형과 매끈한 사용감, 그리고 프레쉬한 향으로 아침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