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감성피부에는 약산성클렌징폼!!

기온이 뚝 떨어지는 한파였다가 영상의 날씨로 올라갔다가...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시죠??

특히 얼굴은 외부의 환경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부위인 만큼 조금만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외부에서 차가운 바람에 자극 받고 실내에 들어오면 건조한 더운 공기 때문에 한층 더 건조해지고 따갑기도 하고, 작은 자극에도 쉽게 피부가 손상되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겨울철이 되면 우리의 피부는 다른 계절에 비해 한층 더 민감하고 예민해지는데요.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고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피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보습 및 세안 등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오늘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 있어 세안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하는데요.
간혹 세안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세안은 피부관리에 시작 단계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보습을 위한 준비 단계로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단계랍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의 경우 보통 ph지수가 7.5 이상의 높은 알칼리성 상태로 건강한 피부 상태인 ph 5.5 수준으로 맞춰주는게 중요한데요.

민감성 피부라면 세안시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폼 중 ph 수준을 5.5 수준으로 맞춰주는 약산성클렌징폼을 사용하는게 도움이됩니다.

 

피부 ph이란?
Potential of Hydrogne ions의 약자로  수소이온 농도를 의미합니다.
피부가 지닌 산성을 유지하고 있는 정도의 표시로 0~14 범위로 구성하며피부의 가장 이상적인 PH 농도는 5.5입니다.

민감성피부에 좋은 약산성클렌징폼

시중에 많은 약산성클렌징폼 중 티큐라 아크솔 아크솔 ph밸런싱클렌져는 ewg 그린등급의 천연 계면활성제로만 제조된 약산성클렌징폼으로 안전한 제품으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노폐물을 제거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등 트러블 피부에 효과가 좋은 병풀추출물, 녹차수, 티트리오일, 페퍼민트 등의 천연식물성 성분이 포함되어 피부 표면의 세안 뿐 아니라 피부 속 모공관리와 진정효과도 있답니다.

시중에 많은 약산성클렌징폼 중에 인공향을 첨가한 것 들이 많은데 티큐라 아크솔 약산성클렌징폼은 인공향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티트리향이 좀 강하게 나기도 하는데요. 
인공 첨가물은 피부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부 진정효과 좋은 티트리향이 싫더라도 꾹 참아야겠죠??

자 그럼 민감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약산성클렌징폼으로 세안을 해 볼까요?

 

튜브 타입의 용기에 닮긴 약산성클렌징폼을 손등에 적당하게 덜어줍니다.
약간은 묽은 제형인데요.

물을 조금 적셔서 거품을 내면 앞서 말씀드린 티트리향이 다소 강하게 올라옵니다.
인공 계면활성제 성분이 없어 거품은 과하지 않고 적당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지는데요.

 

얼굴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가볍고 부드럽게 롤링한 후 미온수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가끔 세안할 때 특히 남자분들은 얼굴을 박박 문지르시는 분들 계신데요.

 

민감성 피부의 경우 최대한 자극을 줄이고 부드럽게 세안해 주는게 중요하답니다.
수건으로 물기를 없애줄 때도 만찬가지로 가볍게 톡톡 두르리면서 물기를 제거해 주시는게 좋아요.

겨울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로 쉽게 자극 받으신다면, 오늘부터 약산성클렌징폼으로 건강한 세안 시작해

보시는게 어떠세요?!